소프트웨어 경진 대회반
알고리즘 챔피언십 반 소개
정보올림피아드 반은 우리나라에서
소프트웨어 관련 대회중 가장 규모가 큰
정보올림피아드와 코드페어 알고리즘
챔피언십 대회에 출전하기 위해 학습하는 반으로,
기초 수학등을 기초로 컴퓨터 알고리즘을
구현해 내는 교육을 하는 과정입니다.
소프트웨어 소양을 검증하는 대회는 학생들에게
자신감을 심어 줄수 있으며, 상급학교로 진학할 때 많은
이점을 갖게 되는 대회로 학생 커리어 뿐만 아니라
자신을 소개하는 자리에게 큰 가산점으로 작용하게
됩니다. 온라인으로 평가하여 고득점을
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대회를 실시하며
청소년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.
올림피아드 강사소개
선생님 이미지를 클릭해보세요

성창호강사
목동점

이구상강사
상도점
교육과정
1단계 : 올림피아드
주차 | 개요 | 상세내용 |
---|---|---|
1~2주차 | c언어 응용문제 풀이 |
c언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코드를 작성하고 온라인 저지에서 채점하는 것을 연습합니다. |
3~4주차 | 심화 문제 풀이 |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기 위해 배경 지식이 필요 없이 창의력만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을 c언어를 통하여 풀어봅니다. |
2단계 : 알고리즘 심화 과정
주차 | 개요 | 상세내용 |
---|---|---|
1~2주차 | 기본 자료구조 & STL | Stack |
Queue | ||
List | ||
Tree | ||
Graph | ||
Heap | ||
C++ STL | ||
3주차 | 이진 탐색알고리즘 | Binary Search |
Parametric Search | ||
4주차 | 그래프 탐색알고리즘 | DFS |
BFS | ||
5~7주차 | 기초 Dynamic Programming |
DP 기초 |
포함-배제 원리 | ||
LCS | ||
LIS | ||
Knapsack Problem | ||
8~9주차 | 최단 경로 알고리즘 | Dijkstra's Algorithm |
Floyd-Warshall Algorithm | ||
Bellman-Ford Algorithm | ||
10주차 | 탐욕 알고리즘 | Greedy Method |
11~12주차 | 고급 Dynamic Programming |
구간DP |
Bitmask DP | ||
13~14주차 | 고급 Tree 자료구조 |
Binary Indexed Tree |
Segment Tree | ||
Penwick Tree | ||
15~16주차 | 그래프 이론 | Topological Sort |
Disjoint-Set | ||
Spanning Tree | ||
17~19주차 | 수학 | 조합론 |
중국인의 나머지 정리 | ||
비둘기집의 원리 | ||
행렬 | ||
수학적 귀납법 | ||
유클리드 호제법 | ||
소수 알고리즘 |
3단계 : 기출 문제 풀이 및 연습
주차 | 개요 | 상세내용 |
---|---|---|
시험준비 | 종합 문제 풀이 | 다양한 나라의 정보올림피아드에 출제 되었던 복합적인 지식을 활용하는 문제들을 풀어 봅니다. |
심화 문제 풀이 | 익숙한 친구들을 대상으로 세계 정보 올림피아드,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에 출제 되었던 문제들을 풀어봅니다. |
각 단계는 코딩페어 : 알고리즘 챔피언십 일정에 맞게 변경되어 적용합니다.